티스토리 뷰
목차
새해 해돋이 명소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들어오셨습니다. 서울 근교 경기도권 해돋이 장관이 정말 멋있는 곳으로
엄선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2024년 새해 소망도 빌어보시고, 소원하시는 바가 이뤄지기를 응원합니다
해돋이 시간 확인 하러 바로가기
목차
1. 양평 두물머리
2. 고양시 행주산성
3. 안성 고삼호수
4. 시흥 시화호
5. 시흥시 자전거다리
출발하시기 전 각 지역의 해돋이 시간을 확인 후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1. 양평 두물머리
양평의 두물머리는 전국적으로 해돋이 관광 명소로도 꼽힐 만큼 그 경관이 멋있는 장소입니다. 물안개가 피어오르고 400년 된 느티나무에서 해돋이를 바라보고 있으면 전국 어느 곳의 해돋이 명소와도 견주어 손색이 없을 정도로 엄지 척입니다.
두물머리의 일출은 사계절 변화에 따라 그때그때 색을 달리하는 카멜레온과 같습니다. 날씨의 변화에 따라 맑은 날의 해돋이는 선명한 느낌으로 희망차게 느껴지고 흐린 날은 몽환적이어서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신비한 느낌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주차팁을 드리자면 양평 두물머리 위쪽으로 고가 다리가 하나 지나가는데 그 아래 양쪽으로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쪽 주차공간이 꽤 넓기도 하고 당일 해돋이 보러 오는 차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교통지옥으로도 불리는데 이쪽에 주차하시면 출차하는데 상당히 유리합니다.
또한 제가 작년에 다녀온 바로는 해돋이 시간에 비해 다소 20-30분 정도 차이가 있음을 숙지하시고 미리 만반의 준비를 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평 두물 머리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19에 위치해 있습니다.
2. 고양시 행주산성
정상에 우뚝 서 있는 신행주대첩비와 탁 트인 한강이 인상적인 곳으로 임진왜란 때 행주대첩으로도 유명하며, 해발 124.9m의 덕양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행주산성에서는 새해맞이 행사가 1월 1일 오전 6시 ~ 9시까지 정상에서 진행됩니다. 당일 입장료는 무료이며, 행주산성 역사 설명과 플래시몹, 성악 남성 앙상블, 해맞이 행사 알림 일출 카운트 다운 등이 해맞이 시간에 맞춰 진행됩니다.
주차팁을 드리자면 당일날 행주산성 제1주차장은 행사 차량만 주차가 가능하도록 제한되기 때문에, 행주산성 제2주차장, 행주초등학교 주차장, 송학 김 박물관 주차장, 역사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행주산성
주소지 :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 26-1
3. 안성 고삼호수
안성에 있는 고삼호수는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신비감을 자아내는 해맞이 명소로 사진 애호가들이 꾸준히 찾는 촬영 명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농어촌공사가 농업요수 확보를 목적으로 1960년에 준공한 94만 평 규모의 호수로 고삼 저수지로도 불립니다.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새벽 풍경이 신비롭고 매력적으로 작은 언덕 너머 보이는 호수 좁은 둘레길을 돌아서면 마주하는 호수는 마치 여러 개의 호수가 모여 있는 듯 보입니다.
근처에 103위 성인을 모신 가톨릭 미리내 성지가 있어 성당과 수도원 김대건 신부의 묘를 함께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삼호수 주차는 고삼호수 낚시터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며,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월향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4. 시흥 시화호
시흥 시화호는 서해가 주는 짜릿한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경기 시흥과 안산, 화성에 둘러싸인 인공호수로 1970년부터 계획된 반월특수지역개발계획에 따라 조성되었습니다.
눈으로 해돋이를 담고 싶다면 시화 나래 휴게소를 추천합니다. 전망대가 있어 힘들게 다니지 않고 차에서 내려 바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페, 화장실 등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며 추운 겨울 해돋이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의 안산 대부도 해안도로는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다리로 잔잔한 시화호 위로 떠 오르는 눈부신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화호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5. 시흥시 자전거 다리
미생의 다리라고도 불리며 자전거 모양을 띄고 있는 다리가 포인트인 해돋이 명소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일출 명소라 당일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으며 일출과 일몰을 함께 볼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흥 갯골 생태공원의 해돋이는 그 어떤 경치와도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공원은 서해안에 위치해 있어 해가 바다 위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해가 수평선으로 떠오르기 시작하며, 주변은 황금빛으로 물들어 마치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상징하는 듯 보이며, 갯골 생태공원으로 중요한 습지를 보존하고 있어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시흥시 자전거 다리는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287에 위치해 있습니다.